About BIC
BIC 페스티벌 2021 선정작 91개작 발표
- 글로벌 25개국 참여…해외 개발자 참여 두드러져
- 8월 중 웹사이트 통해 상세 정보 공개 예정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 이하 BIC 페스티벌)’의 선정작 91개를 발표한다고 6일 밝혔다. 그 중 일반 부문은 총 66개작, 루키 부문은 25개작이 선정되었다.
이번 ‘BIC 페스티벌’은 해외 참여 국가가 총 25개국으로 집계되며, 예년보다 해외 인디게임 개발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두드러졌다.
이번 선정작 발표에 이어 다음 주 공개될 공식 티저영상을 통해 ‘BIC 페스티벌 2021’의 전시작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 중 웹사이트 내에 전시작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BIC 페스티벌’의 전시작품은 매년 게임 업계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BIC 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인디게임 개발자는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게임을 알리고, 더욱 다양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BIC 페스티벌 2021’의 유일한 오프라인 참관객인 ‘빅커넥터즈’가 함께하여 더욱 풍성하게 꾸며지며,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 ‘존’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도 공개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BIC 페스티벌은 부산을 중심으로 국내외 인디게임의 진흥과 육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는 안전에 최우선을 두면서도 작년 온라인으로만 진행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끝>
[이미지 자료 제공_ BIC 조직위] BIC 대표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