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이수용
구급차 운전자의 충동적인 절도로 인해 발생된 비극적인 삶의 발자취를 다룬 이야기입니다.
분량은 바로 바로 진행하게 되면 약 1시간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삶을 다양한 미니게임으로 표현하는게 인상적입니다만, 약간의 편의성이 조금 더 있었으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말씀하셨지만, 자동으로 대화스크립트가 넘어가 비영어권 게이머에게 불친절했고
첫 번째 챕터에서 다른 아이템도 훔칠 수 있도록 표시는 되어있지만 꼭 해야한다의 느낌은 아니기에
계속 인명구출만 하면서 지루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10명, 20명 구출 할 때 마다 운전자가 물건을 훔치고 싶어하는 스크립트를
말하면서 진행 할 수 있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세 번째 챕터에서 컴퓨터를 눌러 핀볼 할 때 취소 버튼이 있었으면 합니다. 버그가 걸려서 마지막 순간에 발사도 못하고
조작이 되지 않아 강제종료를 해야했네요.
게이머
김명봉
심플한 도트에 그렇지 않는 심오한 게임이었습니다. 구급차를 몰아 환자들을 찾아다니고, 그 환자를 살리는 게임입니다. 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그 환자는 목숨을 잃게 되고, 의도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죽은 환자의 화살표가 검은색이 되면서 게임이 끝날 때까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살리지 못한 죄책감을 안고 다음 응급환자가 나타나면 바로 구급차를 몰아 시간에 쫓기며 찾아다녔습니다. 정신없이 달리느라 주변사물을 신경 쓸 틈이 없었고, 환자에게만 집중하여 게임에 몰입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할 수록, 구급대원분들에 대한 존경심이 깊어졌습니다.
I think it's a great pixel dot game. Thanks for letting me play.
게이머
김민경
앰뷸런스를 몰아 환자를 찾아내고 환자를 살리고 겸사겸사 물건을 터는 것까지는 즐거웠지만 감옥은 정말 지루하고 괴로운 곳이네요. 현실에서든 게임에서든 감옥 갈 일은 하지 말아야 겠다는 작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심플한 도트디자인이지만 의외로 이런저런 아이템들이 디테일하게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게임 진행과 큰 연관성이 없는 오브젝트도 클릭하면 나름대로 다 반응이 있더라구요. 감옥에서의 활동은 튜토리얼이 조금 더 자세하게 제공된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통일감을 주기 위해서인지 캐릭터들이 하는 말들도 말풍선 안에 도트 형태로 노출이 되는데 그렇다 보니 이게 C인지 G인지 구별이 잘 안갑니다. 가독성 부분을 조금 고민해주시면 더 좋은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게이머
유지형
구급차를 운전하여 사람을 살리는 아이디어가 굉장히 재밌을 거 같아서 플레이 해봤습니다만 게임이 굉장히 난해합니다. 이 게임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생명과 죽음을 얘기하는 건가요?
도트 그래픽은 잘 봤습니다.
게이머
조상희
굉장히 참신하고 조작도 그래픽도 좋습니다.
하지만 약간은 조작법에 대해서 설명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ACT1에서 act2로 넘어가는 데까지는 매우 흥미롭게 진행을 보고 있었으나 act2의 공장에서 플레이 방법을 몰라 결국 막히게 되었네요.
하지만 참신한 분위기와 시원시원한 플레이는 좋았습니다.
게이머
이창민
엠뷸런스를 운전해서 사람을 살리는 참신한 게임으로 봤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게임이 단조롭고 무엇을 위해 게임을 해야하는 부분들이 없어 단순 반복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한 챕터에 클리어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튜토리얼은 상호작용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만들어주세요. 읽다가 자동으로 넘어가버려서 불편했습니다.
게이머
정다운
조작법이 쉬워서 가볍게 시작했으나, 중간중간 대사가 가독성이 좋지 않아 게임에 집중하기 어려웠습니다.
게이머
신선
난해한 게임이네요. 어떤 식으로 표현해야 좋을지 모르겠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적인 면에서는 그렇고, 영어로 된 대사들이 짧아서 알아듣기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만,
도트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글은 가독성이 정말.. 너무 안 좋네요.
게이머
김도형
어떤 내용인지도 잘 모르겠고, 게임이 그렇다고 재미를 선사히지도 않는다. 달성감이라기보다는 그냥 일에 불과한 짓을 하는 것 같다.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게이머
최성수
hello. I enjoyed the game.
Below are some comments. It would be nice if you could review it.
comment content
1. Adjust the automatic closing time of the chat window
- The dialog seems to close too quickly.
- It would be better if it ends 0.5 seconds later than it is now.
2. Minimap support
- It's too hard to find your way.
- It would be nice if a wayfinding assistant function was added.
3. Arrow UI Improvements
- In Act 2, a section with a lot of arrow UI appears.
It seems that it is not necessary to be exposed as it is now in a place for interaction with people.
- It would be better to expose only when moving to a rather distant place.
4. Localizing in Korea
- It would be nice if Korean language support was provided as it was presented at a Korean game show.
- It was difficult to fully understand the game.
I am not good at English, so I had a lot of trouble understanding the game.
If localization, some tutorials, and user-friendly enhancements are included, it will be a better game.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