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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 2023 수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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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픽

2023 DEVELOPER's P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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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봄이었다
팀 봄이어디있나
커플들을 증오하는 솔로가 커플들을 피해 목적지로 가는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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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김형중
메인 타이틀 보고 B급인 척 하는 A급, 유머와 참신성을 겸비한 인디 감성 게임인가 하고 기대했는데. 이건 뭐.. BIC 자체에 약간 실망을 하게 되는 게임이었다. 너무 다 받아주는 것 아닌가. 순한맛 스마일모 느낌을 내보려고 해본 것일지도 모르겠다.
게이머
전우석
스토리가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뛰어난 게임성은 아니지만 게임의 주제는 명확하기에 여기에 살을 붙인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빅커넥터즈
서승환
특별할 것도 없는 15년전 주전자 닷컴에 올라올법한 플래시게임 느낌 사운드와 조작법이 추가되면 좋겠다. 공격횟수는 두번인데 사운드는 한번밖에 들리지 않는다. 이동은 방향키 혹은 ad, 점프는 스페이스. 기본적인 조작법도 없는게 아쉽다
빅커넥터즈
이찬희
이 게임만의 특별한 점을 찾아보기 힘들었고, 다른 플랫포머 게임에도 있는 보편적인 특징 또한 이 게임에 제대로 적용됐다고 보긴 힘들었습니다.
빅커넥터즈
전현윤
그냥 단순히 장애물, 적을 피해 목적지에 도달하는 마리오식 게임입니다. 적이 너무 뭉개져 있어 딱히 커플처럼 보이지도 않고, 커플을 증오하는 솔로의 느낌도 나지 않아서 재미도, 감동도 없습니다. 차라리 다 썰어죽이는 액션 게임이였으면 어땠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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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그래비티 캐슬
스튜디오 레프
그래비티 캐슬 저 아래로 떠나는 모험. 당신의 상상력을 시험할 퍼즐 액션 플랫포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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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양진호
한마디로 너무 재밌는 게임. 인디게임이라는 장르를 대표할 만큼 조작 방법이 쉽고 직관적으로 풀 수 있는 퍼즐 게임이다.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게 만드는 어드벤처가 펼쳐진다.
게이머
김형중
아트, 음향이 주는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든다. 조작감이 좋다. 특히 플랫폼 끝에서 살짝 떨어지면서 점프를 하는 것도 허용되는게 호감이었다. 퍼즐도 중력의 영향을 함께 받는 장치를 이용해서 깊이가 있다. 다른 분들이 지적했듯이 e와 w를 분리시킨 이유를 잘 모르겠다. 화면이 돌아갈 때 많이 어지러운데, 캐릭터 중심으로 돌아가면 덜 어지럽지 않을까?
빅커넥터즈
박하빈
화면을 돌리기 전에 제 머리를 먼저 돌리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목운동도 되고 머리도 쓰고 게다가 퍼즐요소 하나하나를 클리어해가는 쾌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빅커넥터즈
김창수
게임 실행 후 플레이 화면까지 금방 들어와서 좋았고 전개 속도도 마음에 들고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형이 회전하는 상호작용이 너무 어지럽게 느껴졌습니다.
빅커넥터즈
신동명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해 생각을 많이 해야 합니다. 상호작용 키가 헷갈리면 다시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빅커넥터즈
이창민
작년에는 슬라임이었는데 이번에는 인간형으로 바뀌었군요. 레벨디자인도 많이 바뀌었고, 직관적인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아쉬운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키는 통일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쩔 때는 E키를 눌러야하고, 어쩔 때는 위쪽 방향키를 눌러야해서 조금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빅커넥터즈
전현윤
제목에 나와있듯 중력을 이용해 퍼즐을 풀어 나가는 게임입니다. 본인의 중력만 바뀌는 것이 아니고 성의 중력이 바뀌는 것인지 중력에 영향받는 물체도 있습니다. 중력을 바꾸기 위해 누르는 키는 W, 위쪽 화살표 키고 상호작용 키는 E 키라 헷갈립니다. E키로 통일해도 될 것 같은데 말이죠. 중력 반전을 위해 위쪽 화살표를 눌렀을때 취소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자동으로 세이브가 활성화 되는데 왜 E로 직접 발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 외에 난간에 서있으면 팔로 균형을 잡는 모션이 재밌네요. 스빠룬키
빅커넥터즈
이찬희
수려한 도트그래픽과 굉장히 직관적인 조작이 장점인 퍼즐게임입니다. 게임 내의 모든 퍼즐은 '중력 반전'이라는 키워드 하나 안에서 작동해 다른 특성을 지니는 기믹이 없어 처음 보는 오브젝트, 기믹이라고 하더라도 한 두 번 사용하거나 뒤집어보면 단숨에 파악 가능하고, 이를 퍼즐 해결에 적용해 분명 쉽진 않지만 작동 방식을 이해하지 못할 일은 없는, 상당히 잘 만들어진 퍼즐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또한, 좀 대놓고 표시되어있기는 하지만, 수집 요소가 이곳 저곳에 흩뿌려져있고, 체크 포인트를 이용하지 않으면 저장되지 않는다는 하나의 규칙으로 인해 어떻게 하면 저걸 얻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체크포인트까지 도달할 수 있을까? 라는 문제를 던져 굳이 얻지 않아도 아직은 큰 문제는 없지만, 대놓고 표시되어 있기에 꼬리를 살랑대며 유혹하는데 이를 지나칠 플레이어가 과연 몇이나 될까요? 다만 플레이어블 데모임에도 불구하고 버그가 아직 좀 있고, 이전에 갔던 곳을 다시는 못가거나 퍼즐을 다시 풀어야하거나 시간이 많이 흐른 뒤에 갈 수 있는 구조로 짜여있어 숨겨진 수집 요소를 모두 얻고 싶은 플레이어는 반드시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 발견하고 얻어야하는 족쇄가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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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 CONSOLE
메탈릭 차일드
스튜디오 HG(Hike Inc.)
잡고 던지고 부수는 로그 라이트 코어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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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전우석
스위치로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설정이 무엇보다 맘에 들었고 랜덤성이 첨가되어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빅커넥터즈
박종태
게임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이런 서브컬쳐 게임들의 중요한 점인 캐릭터들의 성대가 전부 달려있다는게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pv 영상을 보고 당연히 모바일 지원이 될줄 알았는데 의외로 모바일은 지원이 없네요
빅커넥터즈
이찬희
성우 풀 더빙에, 눈길을 끄는 그래픽과 카메라 워크 등의 연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UI, 특이한 설정과 이를 뒷받치는 모든 요소들, 일반 공격, 차지 공격, 스킬, 테이크다운, 코어, 잡기 등을 이용하는 호쾌한 액션. 미친 게임.
빅커넥터즈
장민수
너무 재밌게 한 게임입니다. 격투게임을 연상시킬 정도로 전투 자체의 완성도를 아주 높게 끌어올렸네요. 성우 음성, 음악과 연출도 훌륭합니다. 그래픽 해상도가 조금 낮아보이는 것 외엔 흠 잡을 곳이 없네요. 재밌었습니다.
빅커넥터즈
한우빈
깔끔한 그래픽은 물론이고 한 대 때릴 때마다 느껴지는 찰진 타격감,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순간을 채워주는 캐릭터 보이스 까지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에요. 로그라이크 장르 임에도 별다른 아이템이 없는 대신 '코어' 라는 이 게임만의 시스템이 있어요. 개중에는 불이익을 주는 코어도 있지만, 코어를 통해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어요. 하지만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코어를 계속 쓰고 싶다면 스테이지를 빨리 깨야 할 거에요. 게임 난이도 선택 폭이 다양해요. 완전무적 부터 어려움까지 게임 실력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든 개발자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져요. 게임을 계속 할수있게 동기부여를 해주는 요소도 있어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얻는 칩으로 기본스탯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스킨을 살 수 있어요. 각종 콜라보 스킨들도 있어요! 스팀에서 2만원 중반에 판매중인데 충분히 돈값을 한다고 생각해요. 로그라이크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정말 추천드려요. *로비에서 가만히 있으면 캐릭터가 인사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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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 CONSOLE
레퀴엠
쉐이프
한 발자국 앞도 보이지 않는 세계를 탐험하실 준비가 되셨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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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커넥터즈
이찬희
굉장히 한정된 시야로 많은 함정을 피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상당히 악의적인 설계가 돋보입니다. 보통의 게임이라면 단점이겠지만 이 게임의 경우 한치 앞도 보이지 않아 앞에 뭐가 있을지 긴장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세이브 포인트가 꽤 관대한 편이기도 하구요 다만, 보석의 경우 빛을 발하며 이동할 수 있는 기회가 4번밖에 없는데 여러 지형지물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이 꽤 불편하게 다가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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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웅
어둠을 주제로 한 게임으로써 컨셉 자체는 잘 잡았다고 생각하나, 게임이 약간 불친절한 면이 있습니다. 일단 빛이 없으므로, 조작이 상당히 어려워지고, 언제 어떻게 될지 최대한 조심스럽게 플레이해야한다는 점은 강점으로 보는 편입니다. 다만 이러한 게임이 흔히 그렇듯 식상해질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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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한 발자국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세계라는 소개와 걸맞게 시야가 좁고 어디서 뭐가 튀어나올지 몰라서 플레이를 하면 할 수록 마음을 졸이게 되는 작품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전 기록을 저장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화살이 등장하기 전의 위치에서 다시 시작이 되었는데 시작하자마자 이 지점까지 화살이 날아와 화살을 맞은 체로 게임이 진행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혹시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스크린샷을 첨부하겠습니다.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장애물을 마주하기도 하고, 앞이 깜깜한 상황에서 내가 타고 왔던 이동수단에 깔려 죽기도 하고, 아무튼 정말 잘 죽습니다. 한참 열심히 왔더니 사실 옆에 지름길이 있는 경우도 있고 참 여러모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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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수현
여기가 끝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진행이 안되어서 멈춤. 사진 속 장소에서 왼쪽 및 오른쪽 왼클릭을 계속할 시 벽에 빛 조각을 통과 시키는 것이 가능함(쓸모는 없음), ESC에서 아무런 버튼도 조작이 안됨. 빛이 없으니 생각보다 조심스럽게 진행하고 보이지 않는다는 불안함이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판단됨. 간단한 조작감과 어둠속 무력함과 불안함을 잘 나타내었다. 진짜 사진 속 배경과 춤추는 여자는 왜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음 (끝이 났으면 텍스트로 알려줬으면 좋을 듯 함.
빅커넥터즈
이수용
빛을 담을 수 있는 룬에 빛을 담고 어두운 환경에서 나아가는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게임 목적이 놀래키는거라면 목적을 달성한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며 플레이를 했는데 아래 제작자분 댓글 보니 그게 맞는것 같군요. 스토리를 전부 배경으로 유추해야 하는 방식이고 불친절함이 장르인 게임이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빅커넥터즈
최지훈
무엇인가 되고 싶은 게임의 정신적 후속작. 그래서인지 꽤 혼돈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어느 정도 억누른 모습이다. 아트워크, 디자인, 시스템 가릴 것 없이 혼돈스러우며 난이도 또한 절망적일 것 같지만 그 역시 절제해서 잘 조절했다. 덕에 심하게 자주 죽는 경우가 없어서 진행이 무난하다. 다만 데모일 뿐인지라 앞으로 어느 정도의 혼돈이 덮칠지 감이 오지 않는다. 제로투
빅커넥터즈
김창엽
빛으로 위험 요소를 미리 파악하고 난관을 해결하도록 유도하는 플랫포머 게임. 그러나 이 게임은 전반적으로 미완성된 구석이 많아서 정상적인 진행이 어렵다. 게임 규칙에 대한 이해가 잘 되지 않으며 튜토리얼이 불친절하다. 왜 불빛이 사그라 드는 것인지 설명 조차 없으며, 이러한 상태에서 퍼즐 풀이는 함정에 안걸리길 기도하며 앞으로 점프를 하며 나아가는 것 밖에 없다. 설령 불빛에 대한 문제들이 해결 되더라도 그다지 게임이 매력적이진 않다. 불빛을 제외한 다른 매력적인 요소를 탐색하거나, 불빛에 대한 키워드를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
빅커넥터즈
이창민
빛을 이용해서 시야를 밝히는 요소를 활용한 플랫포머 장르라는 점에서 인상 깊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시스템인 빛은 무한으로 사용되는게 아닌 한번 소진하면 충전대에 충전해야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심지어 레벨디자인도 악랄하게 설계해놔서 화가나기도 했고요. 신중하게 이동하는 방향성은 좋은데 유지되지 않는 빛을 활용하는 것이 과연 재미의도가 맞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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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칼라 림
마일스톤 게임즈
다양한 색으로 이루어진 세계에 닥친 어둠을 헤쳐나가는 2D 플랫포머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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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커넥터즈
유지형
색을 이용하여 다양한 액션이 가능한 림! 기대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번 데모에서는 컬러 라는 개념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게 배치하였습니다. 확실히 색의 기준을 둔 것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번에 등장했던 몹도 사라지고 오직 색만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는 지형과 색을 이용하여 길을 여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스토리도 이번에 전작과는 다르게 조금 바꾼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들은 조작감인 거 같습니다. 확실히 저는 많이 하다 보니 익숙해졌지만 처음 하는 사람들은 아마 중간중간에 트라이를 많이 하실 거 같습니다. 아직 데모에서는 많은 것을 다 풀어주지 않았지만, 많이 기대됩니다!!
빅커넥터즈
박하빈
컨트롤도 컨트롤이지만 생각보다 점프를 먼저 할지 색깔을 먼저 바꿀지 대쉬를 먼저할지 고민하고 플레이를 해야 되는 게임이였습니다. 그만큼 깨고 난후의 뿌듯함이 오래갔던 것 같습니다.
빅커넥터즈
한안
- 귀여운 슬라임을 조작하는 액션 횡스크롤 게임입니다. 맵에 맞춰 슬라임 색을 바꿔가며 플레이 해야합니다. -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머리도 쓰고 피지컬도 필요 합니다. - 픽셀 아트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아트를 감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피지컬이 안돼서 오래 플레이는 못 했지만, 피지컬이 늘면 더 플레이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빅커넥터즈
김창수
단순하지만 복합적인 요소들이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빨간색 파란색 등 여러 색상을 가지고 플레이 하는데 색상이 너무 쩅한 원색이라 약간 다운톤하여 부드러운 색을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빅커넥터즈
이창민
이번에도 BIC에 참여해서 더 많이 발전된 모습으로 플레이 하니 정말 반갑습니다. 스토리 개편과 기믹요소들이 점차 발전되는 것을 보면서 정식출시때 얼만큼 재미있는 게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빅커넥터즈
이찬희
아트 스타일은 몽환적인 빛에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 아주 익숙한 것들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게임 스타일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1. 벽에 칠해진 색은 언제든지 다른 색으로 덮어버릴 수 있는데, 덮어버릴 색이 존재한다면 굳이 이 방해의 의미가 있을까요? 물감 게이지가 있긴 하지만 생각없이 쓰고 다녀도 끝을 보기 힘들고, 죽었다가 살아나면 또 덮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2. 또 이런 플레이에서 각 색 마다 뚜렷한 특징이 없이 완전히 같은 기능을 가진 6가지 색상이 전부 필요할까요? 각 방해물을 같은 색으로 지나가면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데 주인공의 색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데 나중에 6개의 색상이 전부 방해물로 사용되는 맵이 있다고 한들, 색만 바꾸면 될텐데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물론 데모에서는 2개의 색만 나오기는 합니다. 3. 죽으면 보유하고 있던 색이 전부 날아가죠. 좋은 패널티입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색은 항상 제공해주는데 이전 맵에서 죽지 않고 어떤 색을 얻으면 다음 맵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장애물 파훼가 너무 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새로운 맵 탐색시 그 스테이지에서 필수로 요구되는 색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다 날려버리는게 어떤가요? 맵 클리어를 위해 필수로 사용되어야하는 색을 원하는 곳에 배치하고 이를 얻도록 플랫포밍과 퍼즐을 유도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빅커넥터즈
김현
단순한 조작감이지만 그래픽과 통통 튀는 효과음과 어울리는 배경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게임입니다. 픽셀아트만의 느낌을 살리면서 스토리가 진행되니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빅커넥터즈
신동명
매년 추가되고 있는 부분들이 게임 컨셉과 잘 어울리게 구현되는 듯 합니다. 빨리 완성작을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빅커넥터즈
박천효
3년 연속 bic 서포터 하면서 계속 보고 있는 게임이네요 :) 그래픽이 예쁜 픽셀 아트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조금 지루하거나 반복되는 무의미한 전투보다 기믹과 퍼즐 요소를 좀 더 추가한 부분이 보이는 것 같아요. 오히려 색과 관련된 컨셉인 만큼 더 잘 어울리는 방향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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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 CONSOLE
데블위딘:삿갓
뉴코어 게임즈
포스트아포칼립스 시대를 살아가는 조선무사의 호쾌한 검술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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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커넥터즈
이찬희
소울라이크 식 전투가 있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적을 공중에 띄움으로써 시작되는 공중 콤보를 보스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는게 독특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콤보 시스템을 이용하는 액션 게임을 잘 못해서 큰 문제는 없었지만, 콤보가 지나치게 길어지지 않게 할 방법도 마련해야겠네요. 이미 마련이 되어있으면 다행입니다. 횡스크롤로 진행 되면서도 컷신은 3D의 장점을 살리는 입체적인 카메라 구도였고, 레벨 업이 눈에 보이지 않는 스탯을 찍을 것인지, 다양한 액션을 열 것인지 노드 형식으로 구현한 것도 재밌었어요. 우려되는 부분은 이렇게 짧은 데모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용량이 생각 이상으로 컸다는 것입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더 커질텐데...
빅커넥터즈
강성진
기존의 소울라이크와 조금 다르게 횡스크롤 형식이고 누르는 키에 따라서 '다양한 콤보'가 나가는 게 게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던파와 같은 콤보 시스템이 꽤나 재밌고 훌륭한 그래픽과 타격감에 정식 출시가 된다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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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 MOBILE
  • CONSOLE
아이작의 번제 : 리펜턴스
니칼리스
장르를 정의하는 로그라이크의 최종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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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BILE
고양이와 컬러타일
카골드 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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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박산솔
고양이와 컬러타일은 게임 내 멋진 도트 디자인과 편리한 한 손 조작이 돋보이며, 다양한 업그레이드와 컬러 타일 매칭을 통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한 고양이 캐릭터와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퍼즐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플레이어를 매료시킵니다.
빅커넥터즈
김창엽
본 게임은 빌드 파일이 첨부되어 있지 않아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게임을 통해 플레이하게 되었다. 턴제 전투와 3매치 퍼즐이라는 독특한 게임성. 콤보 게이지가 끝나기 전까지는 3매치 퍼즐로 딜을 최대한 넣을 수 있고, 콤보가 끝나면 넣은 콤보 수 만큼 자동으로 전투한다. 턴 시작 시, 어떤 퍼즐을 눌러야할지 알려주는 가이드까지 있어 섬세하다. 도트 디자인도 훌륭한 부분이다. 게임에 상당히 녹아들게 잘 만들었다. 한 손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어서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고 느꼈다. 다만 매치 퍼즐을 푸는 동안에는 남은 시간이나 쌓인 콤보가 눈에 잘 안들어와서 퍼즐을 풀다가 갑자기 끝나버리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게이머
백승천
apk가 보이지 않아 아쉽게도 ㅠㅠ플레이 테스트를 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영상을 통해 퍼즐 요소 플레이를 확인한 결과 어떤 기준으로 색 타일들이 없어지는지 알기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퍼즐 요소의 경우 30대~50대 여성이 주 타켓일텐데, 타임어택적 요소를 지양하는 분위기더라구요,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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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칼라 림
마일스톤 게임즈
다양한 색으로 이루어진 세계에 닥친 어둠을 헤쳐나가는 2D 플랫포머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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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커넥터즈
유지형
색을 이용하여 다양한 액션이 가능한 림! 기대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번 데모에서는 컬러 라는 개념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게 배치하였습니다. 확실히 색의 기준을 둔 것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번에 등장했던 몹도 사라지고 오직 색만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는 지형과 색을 이용하여 길을 여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스토리도 이번에 전작과는 다르게 조금 바꾼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들은 조작감인 거 같습니다. 확실히 저는 많이 하다 보니 익숙해졌지만 처음 하는 사람들은 아마 중간중간에 트라이를 많이 하실 거 같습니다. 아직 데모에서는 많은 것을 다 풀어주지 않았지만, 많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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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하빈
컨트롤도 컨트롤이지만 생각보다 점프를 먼저 할지 색깔을 먼저 바꿀지 대쉬를 먼저할지 고민하고 플레이를 해야 되는 게임이였습니다. 그만큼 깨고 난후의 뿌듯함이 오래갔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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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안
- 귀여운 슬라임을 조작하는 액션 횡스크롤 게임입니다. 맵에 맞춰 슬라임 색을 바꿔가며 플레이 해야합니다. -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머리도 쓰고 피지컬도 필요 합니다. - 픽셀 아트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아트를 감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피지컬이 안돼서 오래 플레이는 못 했지만, 피지컬이 늘면 더 플레이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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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수
단순하지만 복합적인 요소들이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빨간색 파란색 등 여러 색상을 가지고 플레이 하는데 색상이 너무 쩅한 원색이라 약간 다운톤하여 부드러운 색을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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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민
이번에도 BIC에 참여해서 더 많이 발전된 모습으로 플레이 하니 정말 반갑습니다. 스토리 개편과 기믹요소들이 점차 발전되는 것을 보면서 정식출시때 얼만큼 재미있는 게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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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희
아트 스타일은 몽환적인 빛에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 아주 익숙한 것들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게임 스타일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1. 벽에 칠해진 색은 언제든지 다른 색으로 덮어버릴 수 있는데, 덮어버릴 색이 존재한다면 굳이 이 방해의 의미가 있을까요? 물감 게이지가 있긴 하지만 생각없이 쓰고 다녀도 끝을 보기 힘들고, 죽었다가 살아나면 또 덮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2. 또 이런 플레이에서 각 색 마다 뚜렷한 특징이 없이 완전히 같은 기능을 가진 6가지 색상이 전부 필요할까요? 각 방해물을 같은 색으로 지나가면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데 주인공의 색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데 나중에 6개의 색상이 전부 방해물로 사용되는 맵이 있다고 한들, 색만 바꾸면 될텐데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물론 데모에서는 2개의 색만 나오기는 합니다. 3. 죽으면 보유하고 있던 색이 전부 날아가죠. 좋은 패널티입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색은 항상 제공해주는데 이전 맵에서 죽지 않고 어떤 색을 얻으면 다음 맵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장애물 파훼가 너무 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새로운 맵 탐색시 그 스테이지에서 필수로 요구되는 색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다 날려버리는게 어떤가요? 맵 클리어를 위해 필수로 사용되어야하는 색을 원하는 곳에 배치하고 이를 얻도록 플랫포밍과 퍼즐을 유도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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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
단순한 조작감이지만 그래픽과 통통 튀는 효과음과 어울리는 배경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게임입니다. 픽셀아트만의 느낌을 살리면서 스토리가 진행되니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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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명
매년 추가되고 있는 부분들이 게임 컨셉과 잘 어울리게 구현되는 듯 합니다. 빨리 완성작을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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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천효
3년 연속 bic 서포터 하면서 계속 보고 있는 게임이네요 :) 그래픽이 예쁜 픽셀 아트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조금 지루하거나 반복되는 무의미한 전투보다 기믹과 퍼즐 요소를 좀 더 추가한 부분이 보이는 것 같아요. 오히려 색과 관련된 컨셉인 만큼 더 잘 어울리는 방향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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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블즈
익스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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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커넥터즈
한안
- 텍스트 RPG와 덱빌딩 카드 전투가 결합된 게임입니다. 데모라서 플레이 타임이 길지 않아, 카드 전투의 난이도가 높지 않았으나 추후에는 긴장감 있는 카드 전투가 기대됩니다. - 인류가 멸망하고 소수의 인원들만 지하 벙커에서 살아가다 지상으로 나와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입니다. 무사히 지상으로 나올 수 있을지, 어떤 고난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는 스토리입니다. -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 선택지와 다음 탐사 지역 선택이 중요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하게 되고,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 덱을 늘려가고 스탯을 찍으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습니다. 얼른 끝까지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빅커넥터즈
강성진
슬레이 더 스파이어에 스토리와 rpg를 좀 끼얹은 듯한 느낌의 게임입니다 아이템이나 레벨 등의 요소가 존재해서 덱빌딩 만을 생각하고 플레이에 임하면 조금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적당한 스토리가 버무려져 그 이상 게임을 플레이할 동기를 마련해 줍니다 정식 출시가 기대되는 게임이군요!
빅커넥터즈
김창수
높은 해상도의 깔끔한 그래픽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빅커넥터즈
이창민
작년보다 더 깔끔한 그래픽과 직관적인 UI가 맘에 들었습니다. 앞으로 발전되는 방향성이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빅커넥터즈
이찬희
덱 빌딩 자체는 여타 게임과 크게 다른점이 없긴 하지만, 깊은 서사의 추가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좋은 게임이었습니다. 또 전투나 여타 이벤트를 통한 재화로 캐릭터에게 영구적인 버프를 줄 수 있는 장비도 성장해나가는 재미가 좋았고, 이벤트의 선택지에 따라 이후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과 게임 밖에서의 영구 성장, 캐릭터 해금 등 반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동기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데모의 끝인 개발자와의 전투에서 "벌써 데모를 끝내? 이건 용납할 수 없다. 반드시 죽인다."와 같은 기분이 들게 했던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빅커넥터즈
김현
GIGDC에서부터 관심 있게 본 기획이었는데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카드를 이용한 전투 시스템 그리고 독창적인 세계관이 합해져서 매력적인 게임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자잘한 사운드나 시스템 측면을 집중해서 봤는데 탄탄하게 잡혀있어서 게임의 완성도가 더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밌게 플레이 했던 몇 없는 게임 중 하나라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빅커넥터즈
오가현
개인적으로 게임 자체도 재미있었지만 스토리가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데모 버전이 끝난 뒤의 스토리가 너무너무 궁금해지는 게임이었습니다ㅎㅎ 일러스트도 준수해서 더욱 스토리에 몰입이 잘 되었습니다. 정말 징그러운 것도 잘 그려주셨고요....ㅠ 아쉬웠던 점은 스킬?을 찍을 때 어떤 스킬을 찍을 수 있는지 제대로 알 수 없어 결국 하나도 못 건드리고 데모버전이 끝나버렸습니다... 이런 가시성 패치를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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