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B Lounge
Unlimited Indie Games
전 세계의 우수한 인디게임들을 한곳에서 만나보세요
나만의 보석같은 인디게임을 발굴해 보세요
Explore Indie Games
Unlimited Indie Games
전 세계의 우수한 인디게임들을 한곳에서 만나보세요
나만의 보석같은 인디게임을 발굴해 보세요
Explore Indie Games
Unlimited Indie Games
전 세계의 우수한 인디게임들을 한곳에서 만나보세요
나만의 보석같은 인디게임을 발굴해 보세요
Explore Indie Games

아카이빙

stone
stone
Archiving
Explore Exceptional Indie Games
전 세계의 우수한 인디게임들을 한곳에서 만나보세요
나만의 보석같은 인디게임을 발굴해 보세요
Go to Archiving
BICtitle.png
프로젝트 해님이
바로가기
PepperStones_Wetory.png
Wetory
바로가기
2019_062.jpg
퇴근길 랠리
바로가기
10847.jpg
클래식 나이트
바로가기
2019_082.jpg
로스트 루인즈
바로가기
icon.png
Noobs Want To Live
바로가기
10714.jpg
Madness
바로가기
Title (2).png
칼라 림
바로가기
제출용.png
컬러렌즈
바로가기

큐레이션

stone
Curation
Discover the Ultimate Indie Games
Beloved by Worldwide Gamers
전세계 인디게임 유저가 사랑한 최고의 게임을 추천해드립니다
게임의 최신정보를 확인하세요
Icon_700x700.png
컬러즐(Colorzzle)
다롱스튜디오 (Darong Studio. Inc)
쉽고 천천히 즐길 수 있는 컬러 퍼즐 2018 BIC WINNER
PC MOBILE
Reviews
  • 단순 클릭으로 색을 맞춰 나가는 게임인데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새로운 방식의 퍼즐이 추가됩니다. 힐링힐링
    Gamer 신동명
  • 다운로드는 안되지만, 해봤던 게임이라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타일들을 맞춰 컬러를 만들고, 그것이 목적이기도 했던 컬러즐은 심심풀이용으로 하면 좋습니다. 지하철에서 머리 쓰면서 퍼즐을 풀던 때가 생각나네요. 개인적으로 pc보다는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Gamer 김명봉
BIC.png
칼라 림
마일스톤 게임즈
다양한 색으로 이루어진 세계에 닥친 어둠을 헤쳐나가는 2D 플랫포머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PC
Reviews
  • 색을 이용하여 다양한 액션이 가능한 림! 기대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번 데모에서는 컬러 라는 개념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게 배치하였습니다. 확실히 색의 기준을 둔 것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번에 등장했던 몹도 사라지고 오직 색만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는 지형과 색을 이용하여 길을 여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스토리도 이번에 전작과는 다르게 조금 바꾼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들은 조작감인 거 같습니다. 확실히 저는 많이 하다 보니 익숙해졌지만 처음 하는 사람들은 아마 중간중간에 트라이를 많이 하실 거 같습니다. 아직 데모에서는 많은 것을 다 풀어주지 않았지만, 많이 기대됩니다!!
    Gamer 유지형
  • 컨트롤도 컨트롤이지만 생각보다 점프를 먼저 할지 색깔을 먼저 바꿀지 대쉬를 먼저할지 고민하고 플레이를 해야 되는 게임이였습니다. 그만큼 깨고 난후의 뿌듯함이 오래갔던 것 같습니다.
    Gamer 박하빈
Lucky Hero KV 700x700.png
Lucky Hero
Dukeidea
무기와 장비가 기호로 변환된 Roguelike 심볼 빌딩 게임입니다.
PC
Reviews
  • 룰렛 로그라이트 게임입니다. 골드를 모으기 위해 턴을 질질 끌면 몬스터가 더 강해지고, 기본적으로 몬스터는 2턴, 나는 1턴만 플레이하는 것 같았습니다. 운이 좋아서 효율이 좋은 아이템을 먹으면 쭉쭉 진행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았을 때의 진행이 너무 힘들었어요... 그러면 빨리 진행해야 하는데, 게임을 진행하면서 인카운터로 갈 수 있는 상점의 가격이 너무 높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체력 회복 수단도 너무 적고, 체력 포션도 리스크가 너무 심하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Gamer 이찬희
  • 룰렛+턴제+로그라이크 겜 PC로 플레이했는데 모바일 게임 느낌이 많이 느껴집니다. 룰렛을 돌려서 내가 할 행동들을 뽑고 번개(행동력) + 공격, 방어 등등을 선택해서 진행하고 턴을 마치는 게임입니다. 일단 아무거나 선택해서 플레이해봤는데 낮은 난이도에 첫 몬스터를 선택했음에도 돌리다가 룰렛 매우 화났습니다. 행동력 2, 공격1, 방패1만 나오는 상황에서 (1) 적도 쉴드1 채움 = 0딜, (2)적이 내 룰렛 요소 한개 무작위로 얼림 = 공격이 3연속으로 얼어서 딜 1부족해서 5턴 더 함, (3)적 딜이 2 이상이라 쉴드1 채워도 피가 무조건 다는데 hp가 8이 끝임, 전투 끝나고 회복이 아니고 하락한 체력으로 시작함 난이도 선택을 잘못한거일수도 있는데 잡몹한테 죽을뻔해서 화나서 껏습니다. 그리고 게임 템포가 직접 하나하나 선택하다보니 매우 느립니다. 이건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Gamer 김경원
FrontImage.png
B.U.R.S.T. (Battle Unit : Rush, Smash and Tear)
괴집단
달리고, 부딪쳐서 파괴해라! 나만의 로봇을 만들고 로봇배틀대회 BURST에서 우승하세요!
PC
Reviews
  • EBS 로봇대전을 기억하는가. 뭐, 안다고? 틀딱이구나! 그래, 네가 기억하는 바로 그 맛이야!
    Gamer 박성우
  • 파츠를 하나씩 교체할 때마다 미니카의 느낌이 달라지니 신기한 느낌의 게임이였습니다. 파츠가 점점 더해져 갈 것을 생각하니 기대가 안 될 수가 없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Gamer 김도형
BIC 썸네일.png
LAPIN
두달
다섯 유기토끼들과 새 삶의 터전을 찾는 모험을 함께하세요!
PC
Reviews
  • 귀여운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이 제 눈길을 확 사로잡았어요!! ❤❤ 너무나 귀엽습니다 ㅠ.ㅠ!! 하지만 저는 컨트롤이 너무 힘들어서 그만 껐어요!! 초반엔 적응을 못하다가 이후엔 감도에 적응을 해서 재밌게 했습니다!! XD 개발 화이팅 하세요! 응원합니다!!❤
    Gamer 박보라
  • 따뜻한 느낌으로 그려낸 아트와 스토리가 어우러지면서 몰입감을 높인 것이 포인트. 플랫포머 어드벤처 특유의 장애물을 넘고 극복하면서 코인을 모아가면서 히든 요소들을 찾아가는 요소들도 충실히 구현했다. 여타 어드벤처 게임과는 다소 다른 점프 궤도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조작감이 다소 미묘하게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조금 더 플레이해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조작감에선 다소 갈릴지 모르나, 현 단계에서 봤을 때에도 전체적인 완성도는 상당히 높아서 앞으로가 기대된다.
    Press 윤서호
inked_logo.png
Inked
Somnium Games
손으로 그린 ​​세계에서 펼쳐지는 퍼즐 모험.
PC CONSOLE
Reviews
  • 그래픽이 독특하고 퍼즐 요소도 정교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근데 중간 중간 나오는 3D 손은 너무 뜬금없어서 스토리 몰입을 깼어요.
    Gamer 서애지
  • Love the artstyle. It's really calming. :)
    Gamer GameChanger Studio
cd_bic_fest_2021_700x700.png
Colossus Down
Mango Protocol
멸망에 대비하라.
PC CONSOLE
Reviews
  • MechaNika(메카니카), Agatha Knife (아가사 나이프)에 이은 psychotic adventures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전작들은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장르였지만 이번 작품은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의 형태를 띄고 있다. 플레이하다보면 The Behemoth의 게임 'Castle Crashers (캐슬 크래셔즈)가 생각난다. (혹은 이전작 '아빠와 나'라든지) 이런 장르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추천할만 하다.  콜로서스 다운은 전작들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며, 메카니카 이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메카니카에서 주인공 니카 앨런이 회심의 역작인 로봇 '메카니카'를 만들고, 콜로서스 다운에서 쿨하지 않은 것들을 파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 말은 곧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이 작품에서 니카가 왜 학교와 사회를 부수는지 충분히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는 '메카니카'와 '아가사 나이프'의 두 캐릭터가 존재하지만, 본작의 스토리는 메카니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1인 플레이 시 메카니카만 사용이 가능하다. 아가사 나이프를 쓰고 싶다면 2인 플레이가 요구되고, 이번 데모버전에서는 2인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아 체험해볼 수 없어서 아쉽다. 한글화가 아주 찰지게 잘 되어 있다. 이 시리즈는 블랙 코미디를 담뿍 담고 있는데 한글화도 그에 맞게 속어 사용이 적절하게 사용되었다. BIC 2017에 아가사 나이프가 '탁월한 내러티브' 부문에서 수상한 이후 2018년부터 한글화가 적용되었는데, 전작들을 영어로 플레이한 나로서는 BIC의 선순환에 감사할 따름. 
    Gamer 지현명
  • 정신 나간 꼬맹이의 세계 정복 서사시입니다. 게임은 의외로 호쾌하거나 쉽지는 않지만 보스 잡는 맛이 있는 게임입니다. 다만 노트북으로 플레이 시 오른쪽 컨트롤 버튼이 없어 특수 공격을 못 사용했는데 키 설정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Gamer 이주현
BIC 메인이미지 복사.png
이 AI를 복구해주세요.
creati-bu
기억을 잃은 AI(아이)를 도와 콘솔시스템과 3개의 게임을 활용해 시스템을 복구하세요!
PC
Reviews
  • 귀엽지만 어딘가 상태가 좋지않은 'AI'양을 고쳐야 합니다! 에러화면을 보다보면 어딘가 모OS를 사용할때 보던 치명오류 트라우마가 생각나기도 하고요 콘솔화면에서 작업을 수행하다보면 도스창에서 열심히 명령어를 입력하던 추억도 떠오릅니다. 어서 정식판에서 'AI'양을 정상적으로 복구해주고 싶네요.
    Gamer 정승
  • 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시작하자마자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 cmd 사용법을 익히는 교육용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정식 출시 기대됩니다 ㅎㅎㅎㅎ
    Gamer 홍함표
Title_v2.png
리와인드
퐁앤퐁게임즈
시간의 순행과 역행을 활용한 퍼즐게임
PC
Reviews
  • "시간 역행" 이라는 소재, 그리고 "본인과의 협업" 이라는 두 가지 소재를 잘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게임성에 비해 완성도가 너무 부족합니다. 1. 튜토리얼이 부족합니다. 최소한의 텍스트라도 있으면 게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듯 합니다. 리와인드(재시작)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알 수 없어 초반에 많이 해매게 됩니다. 2.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럽지 않고, 모델링의 품질과 텍스쳐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결국 게임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해치고 있습니다. 3. 퍼즐 구성과 기믹을 쉽사리 알 수 없습니다. 같은 녹색 색상 버튼이지만, 어떤 버튼은 눌렀다 떼는 순간 동작하고 어떤 버튼은 누르고 있는 동안에만 동작하는등, 일관성이 없습니다. 4. 충돌처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며, 벽을 뚫고 지나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Gamer 김형준
  • 나의 행동과 나의 행동을 거꾸로 돌린 것이 협력해야만 탈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계획적으로 움직일 필요가 있네요. 게임의 기반이 되는 컨셉이 확고하고 비교적 구현이 잘 되어있습니다만 캐릭터의 이동과 따로 노는듯한 화면 전환이나 맞춤법 오류 등 디테일이 다소 부족하여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렇지만 게임 자체의 컨셉이 확고한 만큼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해갈 모습이 기대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게임 내 메뉴 항목에서 설정을 선택할 경우 Setting 이라는 글자와 동그라미 하나 외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 핸드폰 화면에 갇혀서 그 외의 메뉴 기능을 전혀 이용할 수 없는 버그가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Gamer 김민경
poping_boba_icon_700.png
팝핑 보바!
쇼타임 게임즈
사천성과 땅따먹기를 결합한 긴장 넘치는 1대1 PVP 퍼즐 게임!
MOBILE
Reviews
  • BIC현장에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사천성도 해보고 땅따먹기도 해봤지만 둘을 결합한 게임은 처음인데 패의 위치에 따라 영토의 너비가 달라지는 점이 전세를 쉽게 예측할 수 없게 만드는 매력포인트입니다. 캐릭터도 귀엽고 pvp, 봇을 이용한 대전이 모두 가능해서 혼자서도 얼마든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Gamer 김민경
  • 팝핑보바 ①사천성 게임 + 땅따먹기 게임으로 땅을 많이 딴 사람이 이긴다. ②제한 시간이 길지 않고 상대방 땅도 뺏으면서 예측해야 하기 때문에 지겨울 틈 없이 금방 금방 턴이 지나감. 친구랑 같이 하니까 한 시간 순삭됨 ③플레이어마다 귀여운 캐릭터가 있음. 스킨이나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면 좋을 듯 ☞ 친구랑 내기하기에 정말 좋은 게임! 한 판 소요 시간도 짧아서 딱임
    Gamer 한안
B Lounge
Be the tester of
the latest game
비라운지는 인디게임 스튜디오의 개발 단계별 유저 피드백 수집을 위한 게임 테스트 플랫폼입니다
Visit B Lounge
b-lounge

최근소식

News
인디게임 큐레이션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팝업존

BIC SNS

BIC SNS
We want to Communicate with you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전세계 게임 유저들과
소통하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